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산 우리집 김밥 - TV프로의 폐해

일상다반사

by dunkin 2010. 3. 26. 10:50

본문


1박2일 TV프로를 보는데
충무김밥을 먹는 장면이 나오던데... 나도 모르게 뱃속이 꼬르륵!

'아.. 오래간만에 충무김밥 먹고싶다~'

그래서 급 검색후 충무김밥 하나 사다먹었다.

주말 지나서 보니 나처럼 1박2일보고 충무김밥 사먹은 사람 꽤 되더라는 ㅎㅎ
얼떨결에 주말 특수를 맞은 김밥집들 ㅎ


집 바로 근처에 '김밥천국'이 있지만 아쉽게도 충무김밥은 안파는지라
일산 장항동 근처로 검색해보니 '우리집김밥' 이라는곳의 충무김밥이 맛있다 카더라.. 해서
걸어서 5분거리정도 가까운거리라 찾아가봤다.




일산 주엽동 강선동문 16단지 자그마한 상가에 자그마한 김밥집.
그 옛날 동네 분식집 스타일의 허름한 가게가 참으로 인상적이더라는.
인적 드문곳의 김밥집인데도 불구하고 무려 24시간 영업한다는 글귀가...

http://local.daum.net/map/index.jsp?wx=44847...
다음 로드뷰로 보다시피... 정말 외진곳에 잘 보이지도 않는곳의 김밥집.





주위에 뭣도 없는 컴컴한 거리에 위치한...
그래도 이렇게 영업하는것 보면 찾아오는 사람이 좀 있는듯.





잠시 추억에 빠지게끔 한 학창시절 동네 분식집이 생각나게 하는 허름한 실내 ^^
먹고올까 하다가.. 포장해서 집에서 편히 TV보면서 먹기로...





메뉴판.

의외의 메뉴 우동.짜장면.육개장 ㅎㅎ 특히나 육개장은 좀...
콜라 사이다는 편의점 보다 싸다!

아무튼. 저 많은 김밥중에 충무김밥이 가장 비싼 4,000원 -_-
(급하게 4,000원으로 바꾼 가격딱지는 뭔지 ㅋ 설마 1박2일 보고 낼름 바꾼것 아니겠지~)
하필 사려고 한것이 가장 비쌀때 참 마음이 아프다 -_-;;





짜잔~

충무김밥 1인분.

원래 충무김밥을 일부러 찾아먹거나 하지 않지만
스스로 찾아가 사먹게 만드는 TV의 마력은 대단한것이었다... ㄷㄷㄷ





충무김밥의 핵심!

시뻘겋고 짭쪼롬한 오징어 무침(?) + 깍두기(?)

이게 얼마나 맛있냐에 따라 충무김밥의 맛이 결정나는 포인트!
살짝 곰삭은(?)듯한 식감에 입에 짝짝 붙는 매운 양념이 맛이 좋더라는...





요건 김밥.

김밥에서 이렇게 김과 밥이 천대받는건 충무김밥밖에 없을듯 ^^;





요건 생각지도 않은 마카로니.

마요네즈에 허니머스타드를 살짝 섞은 마카로니.
아마도 충무김밥의 매운맛에 찌릿한 혀를 달래라고 같이 주는듯.


아내와 둘이서 오밤중에 먹으니 살찐다는 이유로
둘이서 1인분을 나눠먹었는데 참 감질나는게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모자라게 먹어서 더 맛있게 먹은걸지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