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찰음식점 고상 - 고기없어도 부족함이 없던...

일상다반사

by dunkin 2014. 8. 18. 16:47

본문



어찌어찌 하다보니 회식(?)을 사찰음식점에서 할 일이 생겼다.

이벤트가 있어 회식을 한번 해야 하는데... 고기를 전혀 못드시는 분이 계셔서 고민끝에 선택한곳.

사찰음식점 고상


살다보니 생선이던 육고기던 고기 한점 없이 회식을 할 일이 다 생긴다 ^^




서울 중구 센터원 빌딩 지하에 위치한 식당.





음식 나오기전 다들 앉아서 이야기 할 사람은 이야기 삼매경.
스마트 폰 질에 빠진사람들도 ^^;;;



곧 음식이 나오고...


아.. 씨..... ..

이런거 정말 싫음!! ㅋㅋ


주전부리라고 내놓는건데..

커다란 접시에 찌끔씩 주는거... 완전 싫음!

게다가 저게 .. 3명이서 먹으라고 준거임 ㅠㅜ






죽...

몇숟가락 먹었음 ^^;;






셀러드...





ㅋㅋㅋㅋㅋ

아잉 싫어 이런거~ ㅋㅋㅋ

소스로 멋부린거 싫음! ㅋㅋㅋ

그것도 고추장 ㅋㅋㅋㅋㅋ

사찰음식이라며 ㅋㅋㅋ

스님이 저거 그리고 있는 이미지 떠오름 ㅋㅋㅋ


그리고.. 저게 3인분 ㅠㅜ






전골...






인삼? 장뇌삼? 인삼이겠지...




중간에 버섯강정도 나왔었는데.. 그냥 먹어버려서 사진이 없음 ^^;



연잎밥과 국, 반찬들...






연잎밥 펼쳐보면...

이게 상당히 찰져서, 이거 먹고나면 배가 많이 부름.





한잎 베어물은 쿠키(?) ^^;;


이것저것 많이 나온듯 하지만 사실 저거 한데 모아놓으면 한상 채우기도 힘들듯.

전주 한정식 마냥 한상 떡 하니 펼쳐놓고 먹는것도 좋고
이렇게 코스 요리마냥 냐금냐금 먹는 사찰음식도 새롭고 그렇네...



식사 마치고 일어서면서 식당 이곳 저곳 잠시 찍어보았다.


실내 정원(?) 입구에  한여름에 보는 입춘대길 ^^





분위기 좋은 자그마한 정원.






단체실이 아닌.. 일반 테이블들.

분위기 괜 찮네.



회식이라 메뉴에 없는 세트 요리로 구성이 되어서 (오늘 저게 인당 4만원선)
오늘 먹은 요리와 메뉴에 있는 세트요리와는 구성이 많이 다르지만
대충 저런식의 요리를 제공하는 음식점이라고 보면 될듯.

깔끔한 인테리어와 멋부린 요리. 분위기 잡기엔 좋아보인다.
상견례라던지 조금 신경써야 할 자리가 있을때 좋을것같다.

단 좌식 테이블이 있는 룸이 딱 하나 있었던거 같은데....
 좌식테이블을 원하면 미리미리 예약해야할듯.


관련글 더보기